그루터기봉사단과 함께한 성북천 플로깅
2026-05-21 공유하기

안녕하세요 그루터기다문화센터입니다!

 

올해도 센터에서는 지역사회와 이주민이 함께하는 그루터기봉사단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오늘 소개시켜 드릴 소식은 바로 그루터기봉사단의 성북천 플로깅 활동 입니다!

 

지난 4월, 그루터기봉사단은 센터에서부터 성북천까지 플로깅을 진행했는데요,

먼저 센터에 모여 오늘의 동선과 주의사항을 들었어요

봉사단 조끼와 쓰레기 봉투, 집게까지 챙기면 플로깅 준비 끝!

단체사진을 찍고 출발했습니다!

 

시작과 동시에 엄청나게 많은 담배꽁초들이 보였어요

가로수 사이에 있는 담배꽁초까지 열심히 주우며 나아갔습니다

휴지, 유리, 비닐, 플라스틱 병 등 다양한 쓰레기들이 수풀 사이에 버려져 있었어요

작은 조각도 놓치지 않고 열심히 플로깅 활동을 하고 있는 그루터기봉사단 입니다!

열심히 걸으며 플로깅을 하다보니 어느덧 성북천에 도착했어요!

초록이 우거진 성북천 앞에서 사진을 한번 더 찍었습니다!

환경을 사랑하는 우리 그루터기봉사단! 너무 멋지지 않나요?

사람들이 자주 산책하는 길이라 그런지 쓰레기도 많았습니다

 

센터와 먼 거리는 아니지만 한발짝 한발짝 걸어가며 플로깅을 하다보니 어느새 1시간이 지났네요

잠깐 음료를 마시며 봉사단원끼리 이야기를 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각자 자기의 나라에 대해 소개하고 또 자신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층 더 가까워진 그루터기봉사단! 한숨 돌렸으니 또 플로깅하러 가봐야겠죠?

센터로 돌아올때는 골목길을 위주로 플로깅을 진행했습니다!

골목 곳곳에 숨겨져있는 쓰레기를 찾아 주우며 센터까지 돌아오면 오늘의 봉사활동 끝!

그루터기봉사단이 수거한 쓰레기들 정말 엄청나죠?

이렇게 수거한 쓰레기는 모두 분리하여 버렸답니다!

 

지역사회와 환경을 위하는 마음으로 진행한 오늘의 플로깅 활동!

즐겁게 이야기 하며 하니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다녀왔습니다 :)

그루터기다문화센터에서는 이외에도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루터기봉사단과 함꼐하는 봉사활동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언제든지 센터로 연락주세요!

 

저희는 그럼 또 다른 이야기로 돌아오겠습니다~!